top of page

조직진단도구 및 운영인력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



• 사회적 기업가를 꿈꾸는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소셜캠퍼스 온> 전국 13개소 운영(2020년 12월 기준)


• <소셜캠퍼스 온>에 상주하는 운영인력(멘토/매니저)의 사회적기업 멘토링 운영 시스템 구축


사회적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운영지원기관 및 운영인력이 점차 확대되어 가며

기관에서는 효과적인 멘토링을 위해 운영인력에게 필요한 부분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네모파트너즈 피플밸류는 자생력을 갖춘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위해

조직 진단도구 및 운영인력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사회적기업 진단도구 개발

사회적기업의 성장유형 분류기준을 마련하고 현재 경영상태 및 향후 성장방향을 포함한 '사회적기업 경영 진단도구'를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진단결과와 연계된 내·외부 교육과정 및 지원사업 Pool을 구축하여 진단도구 활용 매뉴얼 내용에 포함하였습니다.


운영인력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운영인력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엑셀러레이팅 교육을 개발하고 운영하였습니다. 교육과정은 사회적 기업의 성장단계를 고려한 스케일업 시리즈 과정(3개) 및 종합과정으로 구성하였으며 과정별 신청을 받아 온라인 Live를 병행한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네모파트너즈 피플밸류에서 개발한 사회적기업 진단도구 실습을 위해 역량강화 워크숍을 기획하고 운영하였습니다. 현장에서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사회적기업 대표 case를 통한 시뮬레이션 실습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이를 통해 현재 멘토링 방식을 점검하고 진단도구를 활용한 멘토링 활용법을 학습하였습니다.


 

사람들은 가치보다 가격에 더 주목한다.

하지만 가격은 당신이 지불하는 것이고, 가치는 당신이 얻는 것이다.

- 워렌 버핏 -


조회수 4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