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ESG 경영 전략 수립 컨설팅



H사는 '윤리경영'의 관점을 재정의하고 조직이 추구하는 윤리경영 방향성을 수립함으로써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윤리적 문화의 토대를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네모파트너즈 피플밸류는 (1)유관부서와의 FGI/인터뷰를 통해 현황 및 이슈를 점검하고 (2)기존 윤리경영 콘텐츠를 분석하는 것과 동시에 (3)외부 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하여 방향성을 수립하고 세부 추진 전략을 도출하였습니다.

▼ ▼ ▼


현황 및 이슈 점검

조직 내 윤리경영 관련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FGI를 실시하여 H사의 윤리적 수준을 점검하였고 스폰서 인터뷰를 통해 H사의 윤리경영 지향점을 파악하여 방향성 수립에 반영하였습니다.


기존 윤리경영 콘텐츠 분석

다양한 형태로 사내에 배포되어 있는 윤리경영 콘텐츠를 분석하여 H사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align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콘텐츠를 선별하였습니다. 이는 향후 로드맵에 따라 리더 대상의 리더십 프로그램 개발 시 반영하도록 하였습니다.


벤치마킹

네모파트너즈 피플밸류에서는 분석 Framework를 토대로 타사의 윤리경영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H사에 반영할 만한 시사점을 도출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H사는 윤리경영을 명확히 정의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향후 추진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네모는 성공적인 추진 전략을 위해 첫 번째로 명확히 정의된 지향점을 경영이념체계 전반 및 행동양식과 Align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실행 관련 이슈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조직 구조를 보다 효과적으로 구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장기적인 관점의 로드맵으로 설계하였습니다. 역할별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함과 동시에 커뮤니케이션, 조직단위 워크숍을 진행하여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문화화 될 수 있는 방안으로 제안하였습니다.

H사는 이와 같은 추진 전략을 바탕으로 조직에 윤리적 문화를 전파하고자 하며,

네모파트너즈 피플밸류는 로드맵 첫 단계에 해당하는 리더 대상의 윤리적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조회수 7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